본문 바로가기
월급쟁이 투자자/투자기업 분석

중국 ETF 투자 TIGER차이나CSI300

by 같투 2020. 7. 7.
반응형

ETF 투자여정 기록하기. 

금액은 얼마 안되지만 

내가 분배해 놓은 ETF자산들. 

세계 이곳저곳 퍼트려놨다. 

 

TIGER차이나CSI300

TIGER미국나스닥100

TIGER유로스탁스배당30

KINDEX베트남VN30

ARIRANG고배당주

 

오늘은 TIGER차이나CSI300 

수익률 인증과 

내가 차트로 매수점 찾는 방법 공유! 

항상 맞지도 않고, 

차트보고 기다리다가

매수점 놓친 적도 많고, 

매도했는데 더 상승하는 경우도 있다. 

그래도 차트보고 사면

그나마 좀 더 싸게 사는 것 같다. 

 

2020.07.07 중국 수익률

일봉차트로 단기 박스권을 보고

매수점을 찾는다. 

월급쟁이라 큰 돈이 없어

적립식으로 돈 생길때마다

매수점 보고 꾸준히 줍줍. 

TIGER차이나CSI300은

주로 8000원 혹은 8500원에서

매수할 수 있었다. 

 

최근 저항선 돌파와 함께 

5, 10, 20, 60, 120 이동평균선이 

평행을 이뤘는데.. 

요건 아쉽게도

맨날 보고 있는게 아니다보니 놓쳤다. 

일봉차트

주봉차트는 장기적 관점에서 

지지선과 저항선을 판단하고

큰 금액 매수 매도점으로

사용하곤 한다. 

 

무역전쟁이 시작되고 

꾸준히 계속 매수하다가

9000원에서 한번 매도한 적이 있다 :D

 

물론 계속 보유했으면 

이번 저항선 돌파에 

더 큰 수익을 맛봤을 테지만. 

 

이번 저항선 돌파는 

일봉, 주봉 모두 돌파하고 

이동평균선들이

평행하게 그려지고 있어서

중국정부에서 대량으로 

현금을 풀고

경제가 살아나기 시작하면 

대세상승이 되려나? 

무튼 한동안은 더 가지 않을까 싶다.  

주봉차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