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투종목/삼전우

개미지옥 삼성전자 300개 매수

by 같투 2022. 10. 6.
반응형

올해는 정말 힘든 장이다. 1년 내내 하락하는 것 같은 기분. 나름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무지막지하게 무너졌다. 현재 -12%? 그나마 환차익 때문에 손실을 줄일 수 있었다. 뭐 아직 하락장이 끝나지 않았지만..

 

1년 가까이 주가가 계속 빠지고 있지만 개미들의 삼성전자 사랑은 여전한 것 같다. 개미지옥에 나도 동참하고 있고. 환율이 1300원 넘는 순간부터 환전은 일체 안하고 있다. 오히려 달러를 팔아서 원화로 계속 바꿔왔다. 또는 엔화 환율이 970원 아래에서는 엔화로 조금씩 바꾸고 Z홀딩스를 매수 중이다. 1300원 이후 환전내역을 검색해보니 5000불 정도 원화로 바꾼 것 같다. 생각보다 얼마 안되긴 한데.. 가격대가 매력적인 미국주식도 너무 많아서 쉽게 환전할 수가 없다. 

 

올해 삼성전자를 300개 추가하게 되었다. 7만전자가 된 순간부터 충분히 저렴해 졌다고 생각하여 분할매수를 시작했는데 여기까지 떨어지리라곤 솔직히 생각 못했다. 뭐 그래도 좋은주식 싸게 담는다는 생각으로 계속 매수 중이다. 엊그제부터 반등을 살짝 주곤 있지만, 조금 더 떨어져도 사실 땡큐다. 나름 주식투자를 5년 가까이 하다보니 자금과 멘탈관리가 어느정도 되고 있는 듯한 느낌이다.

 

금리인상에 경기위축에 반도체 다운텀 시작이라는 말에 주가가 조정중이긴 하지만 시계열을 조금만 넓혀서 5년, 10년 바라보면 다시 10만전자가 되어 있으리라 생각한다. 미국에서 물가가 안정되고 환율이 떨어지고 외국인 매수세가 다시 시작되면 금새 회복하는게 주식이기에.. 고평가 되었다고 생각될때 매도해야지 지금은 계속 매수할 때 아닐까. 

반응형

댓글